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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안내 투명한 장례절차를 통해 올바른 장례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. |
이용절차
일차 | 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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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일차 | 고인의 영정사진과 신분증, 사망진단서(사체검안서)를 준비하고, 장례식장 이용 계약과 분향실 결정을 완료합니다. |
장례용품을 선정하고 필요한 물품을 주문하며, 입관 일시를 친인척들에게 공지합니다. | |
매장 또는 화장장 장소를 결정하여 전체 장례 계획을 조율합니다. | |
2일차 | 사망진단서를 수령하고, 유족들이 입관 일정에 맞추어 참관하며 필요한 준비를 합니다. |
상복을 착용한 후 성복제, 예배, 미사 등 종교별 의식을 진행하여 고인을 기립니다. | |
발인 시간을 확정하고, 묘지 작업 상황과 관련 사항을 점검합니다. | |
3일차 | 장지에서 사용할 물품을 수령하고, 운구 및 발인 행사를 순조롭게 진행합니다. |
운구행렬을 선도하며 상주와 조문객이 장지로 이동합니다. | |
상주가 시신을 확인하고 인수한 뒤, 종교별 영결식을 진행하여 장례를 마무리합니다. |
안내사항
· 쾌적하고 청결한 장례문화를 위해 영안실 실내에서는 흡연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.
· 지정된 우수 협력업체를 통해 고품질의 물품을 안심하고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(유족의 요청에 따라 지정 업체 외의 선택도 가능합니다.)
· 영안실 내에서 호객행위를 하는 장례 관련 업체를 이용하실 경우, 무리한 노잣돈 요구 등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· 영안실 비품이 분실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· 이용 중 불편 사항이 있으시면 관리사무실(043-279-0144)로 문의해 주십시오.
문의전화
특수사업팀(043-279-0144)